본문 바로가기

<겨울왕국> 차갑지만 따뜻한 이야기 얼음 왕국의 생물들 두 감독의 합작

계란좌 2023. 8. 6.
반응형

차갑지만 따뜻한 이야기

영화 <겨울왕국>은 겉으로는 냉정해 보이는 아렌델 왕국의 여왕 엘사와 그녀의 여동생 안나 사이의 갈등과 우애를 그리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아렌델의 공주였던 엘사는 어릴 적 마법으로 눈사람을 만들던 중 사고로 안나를 다치게 한 후, 얼음 마법 능력을 숨기고 스스로 고립된 생활을 합니다. 엘사는 여동생 안나를 다치게 하지 않기 위해 그녀와도 거리를 두며, 두 자매는 사이가 멀어집니다. 어느 날, 자매의 부모님이 사고로 사망하고, 엘사는 여왕이 됩니다. 하지만 대관식 날 안나가 한스 왕자와 약혼을 하겠다고 떼를 쓰고 두 자매는 말다툼을 하게 되는데, 이때 엘사는 자신도 모르게 얼음 마법을 쓰고, 결국 아무도 없는 산으로 도망쳐버립니다. 아렌델 왕국은 얼어붙어 버리고, 안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엘사를 찾아 나섭니다. 그 과정에서 안나는 착한 크리스토프와 눈사람 올라프와 만나 동료가 됩니다. 한편, 한스 왕자는 안나를 이용하여 아렌델 왕국을 점령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습니다. 안나는 한스의 음모를 깨닫고, ‘진정한 사랑의 행동’을 함으로써 엘사를 구하고 왕국을 구해냅니다. 엘사는 더 이상 자신의 능력을 숨기지 않고, 왕국을 평화롭게 다스리며 마법을 현명하게 조절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렌델 왕국의 얼음들은 녹고, 자매들은 서로 예전의 우애를 되찾고 서로 지지함으로써 이제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한편, 크리스토프는 안나와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됩니다.

얼음 왕국의 생물들

안나는 아렌델의 둘째 공주입니다. 쾌활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활기가 넘칩니다. 어렸을 때부터 언니인 엘사를 매우 좋아하고 잘 따랐는데, 엘사가 본인과 거리를 두자 이에 섭섭해하면서도 엘사에게 다가갑니다. 한스에게 반해 그의 청혼을 섣부르게 받아들이는데, 이로 인해 엘사와 갈등을 겪습니다. 엘사가 마법 능력을 들킨 후 왕국을 떠나자, 엘사를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고, 엘사를 구함으로써 다시 자매 관계가 돈독해지게 됩니다. 엘사는 안나의 언니이자 아렌델의 왕비입니다. 그녀는 얼음 마법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그것이 사람들을 다치게 할까 봐 철저하게 감추고 세상으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킵니다. 하지만 마법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들키자, 왕국을 떠나 숨습니다. 여동생 안나와 교류를 자제하고, 혼자서만 지내는 등, 냉정한 캐릭터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의 손으로 사람들을 상처 입히고 싶지 않아 하는 선하고 배려심 있는 인물입니다. 엘사는 결국 안나의 도움으로 인해 자신의 능력을 받아들이고 그 능력을 제어할 수 있게 되어 아렌델 왕국을 평화롭게 통치합니다. 올라프는 엘사의 마법으로 생명을 얻은 상냥하고 사랑스러운 눈사람입니다. 그는 여름을 경험하는 것을 꿈꾸지만, 그렇게 되면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프는 순록 스벤과 함께 다니며 설산에서 얼음을 채취해 파는 얼음 장수로, 안나를 도와 엘사를 찾게 도와줍니다. 처음에는 무뚝뚝하고 까칠한 태도를 보였으나, 안나와 여정을 함께하면서 본래 성격인 선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안나와 강한 유대를 형성하고, 나중에는 안나를 사랑하게 됩니다. 한스는 타국에서 온 왕자로, 처음에는 자상하고 용감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는 안나를 사랑하는 척하며 그녀를 유혹해서 아렌델 왕국의 왕이 되려고 합니다.

두 감독의 합작

<겨울왕국>은 제니퍼 리, 크리스 벅 두 감독의 합작입니다. 이 두 명의 감독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협업하여 이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감독들은 영화의 특정 부분에 전문화되어 있으며, 함께 협력하여 멋진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제니퍼 리는 영화의 감독과 각본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작가, 그리고 기타 분야에서도 활동한 뛰어난 감독입니다. 제니퍼 리는 미국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연출한 첫 여성 감독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녀는 영화를 통해 얼음 속의 세계를 화려하게 그려내고, 엘사와 안나의 우애와 성장을 감동적으로 표현한 덕분에 수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크리스 벅은 제니퍼 리와 함께 영화의 감독을 맡은 분으로, 애니메이션 감독으로서 경력이 풍부합니다. 그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여 여러 작품에 참여하였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타잔>과 같은 작품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크리스 벅은 <겨울왕국>에서도 눈과 얼음이라는 특별한 시각적 효과와 장면들을 섬세하게 연출하여 영화의 미적 요소를 강화하였습니다. 두 감독의 합작인 <겨울왕국>은 서로의 역량이 어우러진 아주 멋진 작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