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법, 술병 났을 때 팁 3가지, 숙취 음식 4가지
숙취 때문에 괴로우신가요?
명절 연휴 동안 술자리가 생겨 숙취에 시달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숙취 해소법과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참고하시면 숙취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수분 섭취하기
술의 이뇨작용 때문에,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커피는 삼가 주세요. 이뇨작용을 촉진해서 오히려 탈수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2. 가볍게 움직이기
숙취에 시달리는 상태라면, 몸을 무리해서 움직이지 마시고 컨디션이 괜찮아 질 때까지 충분히 휴식해 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몸을 움직여도 무리가 없겠다 싶으면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몸을 풀어주는 것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3. 숙취 해소에 도움 되는 음식 섭취
숙취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라면, 아무 음식을 먹기보다는, 해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라서 드셔주는 것이 좋아요! 그중 대표적인 음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콩나물국
콩나물에 다량 함유된 아스파라긴이라는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어요.
또, 콩나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아주 풍부해서, 수분 보충의 효과가 있고
체내 결핍된 영양소를 채워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이런 콩나물을 국물로 끓여내 건더기와 함께 드신다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멸치로 우려낸 국
멸치에 풍부하게 포함된 타우린은, 탈수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고,
숙취로 인한 피로를 회복하게 해 줍니다. 또, 칼륨과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탈수를 완화시켜 주어요.
국물을 우릴 때, 멸치를 충분히 넣고 우려서 드시면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을 받을 거예요.
꿀물
꿀물에 포함된 과당은, 과음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저하된 혈당 지수를 올려줍니다.
혈당 지수가 저하되면 구토, 어지러움, 심한 피로감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꿀물이 혈당 지수를 빠르게 올려주어서 이러한 증상을 막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을 하고 독소 배출 효과도 있다고 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겠죠?
꿀물은 따뜻한 물 500ml 정도에 꿀 3스푼 정도를 넣어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속설과 달리, 굳이 나무숟가락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온음료
과음으로 인해 전해질이 부족한 신체에, 이온음료가 전해질 보충 기능을 해 주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